전세사기 피해가 심해짐에 따라 전입신고 덩의 절차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나 몰래 다른 곳에 전입신고'가 될 경우, 그 당사자는 대출과 관련하여 후순위로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세대주 변경,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 문자 통보 서비스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 통보서비스 신청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 통보 서비스 신청은 정부24에서 할 수 있습니다.
통보서비스를 신청하기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입’니다.
통보서비스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을 첨부해야 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등에서 전입신고 통보서비스로 검색 후, 정부24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전입신고·세대주 변경·주민등록증·주민등록표)통보서비스 신청에 들어와서 신고를 선택합니다.
정부24에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저는 카카오톡 인증서로 접속하였습니다.
통보서비스에 대한 설명입니다.
요약하면, 주민등록증 발급, 재발급 또는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시 문자로 통보를 준다는 내용입니다.
신청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주소와 신청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저는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주민등록증 발급, 재발급, 주민등록표 등초본 열람 등 모든 서비스를 다 신청하였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주민등록등본을 구비서류로 제출합니다.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민원 신청 내역을 확인합니다.
제출 서류 등에 문제가 없으면 몇 시간 뒤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그러면 신청 끝입니다.
전입신고 세대주변경 주민등록증 주민등록표 통보 서비스가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중요한 순간에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입자를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신청하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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