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궁금~

2022 아파트 브랜드 순위 건설사 로고 의미 뜻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1위는 GS건설의 자이가 선정되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별 로고 BI(Brand Identity) 및 브랜드의 의미, 건설사 시공능력순위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순위  출처는 부동산R114와 한국리서치 입니다.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순위

 


10위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 FORENA
건설사: 한화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13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11위
브랜드의 의미: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뜻하며,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음

포레나
포레나

9위

아파트 브랜드: 위브, We’ve
건설사: 두산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24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28위
브랜드의 의미: 
-모든 것을 다 가진 주거공간으로 현대인들이 갖고 싶고, 살고 싶은 공간으로서 삶에 대한 사랑을 키워나가는 곳
-위브는 집안 곳곳을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생활의 모든 니즈들이 해결되는 편리한 공간을 의미
-두산 로고에서 파생된 파란색 사각형을 사용하여 사는 기쁨이 있는 곳 (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곳 (Love), 꼭 갖고 싶은 공간 (Have), 그러면서도 알뜰한 생활이 있고 (Save), 생활의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곳 (Solve)이라는 두산건설의 약속을 형상화한 것

위브
위브



8위

아파트 브랜드: 아이파크 IPARK
건설사: HDC현대산업개발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10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9위
브랜드의 의미: 
- Brand Vision: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에게 더 큰 행복을 주고 삶을 아름답게 만든다
- 시대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 플랫폼

아이파크
아이파크

7위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
건설사: 디엘이앤씨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3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8위
브랜드의 의미: 
- 브랜드 커뮤케이션: 최고의 삶을 위한 진심
- expert solution
- exclusive design
- experience driven service

e편한세상
e편한세상

6위

아파트 브랜드: 더샵
건설사: 포스코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4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4위
브랜드의 의미: 
- 집이 가져야 할 본질적 가치와 그 안에 담길 라이프 스타일을 깊이 고민하는 더 샵
- 높은 건축물의 강인함을 모티브로 가로와 세로 획이 교차하는 구조적인 형태의 심볼은 시각적인 안정감과 균형감을 느낄수 있으며 본질에 집중하는 더샵만의 앞선 주거문화를 상징함

더샵
더샵



5위

아파트 브랜드: 롯데캐슬
건설사: 롯데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8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7위
브랜드의 의미: 
- Brand Vision: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고 가장 사랑받는 롯데캐슬
- Core Value: 정성, 조화, 매너
- 사람, 자연, 공간의 조화를 이룹니다. 사람, 자연, 공간, 기술의 조화로운 설계로 삶의 질을 높이고 주거문화의 품격을 실현합니다.
- 금빛 완장을 두른 듯한 황금빛 깃털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품위를 표현

롯데캐슬
롯데캐슬


4위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
건설사: 현대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2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2위
브랜드의 의미: 
- Lifestyle Leader
- 세련된 생활, 다양한 생활, 편안한 생활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의 심벌은 1등 건설사 현대건설의 HYUNDAI와 HILLSTATE를 대표하는 이니셜 ‘H’를 기반으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우아하고 품격있는 브랜드를 표현함

힐스테이트
힐스테이트


3위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 來美安
건설사: 삼성물산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1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1위
브랜드의 의미: 
- 최고의 기술로 꿈을 실현되는 앞선 미래의 공간 來(올 래)
- 미래가 살사 숨쉬는 아름다운 주거 공간 美(아름다울 미)
- 최고의 안정성과 최상의 보안을 약속하는 편안한 생활 공간 安(편안 안)
- Experience of PRIDE
- 최초의 시도, 최고의 가치, 그 자부심의 경험

래미안
래미안


2위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PRUGIO)
건설사: 대우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6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5위
브랜드의 의미: 
-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The Natural Nobility)
- 견고한 기본에 더해진 세련된 편안함, 내 삶의 본연을 집에서 찾다
- 푸르지오의 단단하지만 산들바람에 자연스레 구부러진 풀잎에서,
기본기가 탄탄하지만 프리미엄을 더해 고급스러워진 푸르지오의 이미지를 
담고 있음

푸르지오
푸르지오


1위

아파트 브랜드: 자이(Xi)
건설사: GS건설
2022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5위
2021년 시공능력평가순위(토목건축): 3위
브랜드의 의미: 
- eXtra Intelligent(특별한 지성의 약자)
-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부여로 신가치를 창출하고 세심한 배려와 품격있는 서비스로 고객을 특별한 존재로 존중하며, 고급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수준 문화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특별한 삶의수준을 경험하게 하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 주목받는 공간의 창출
-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존중
- 가치있는 삶의 제공

자이
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