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궁금~

원하는 색깔의 숫자코드 RGB 찾는 법 Colorpick eyedropper

글을 쓰다보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색깔이 아닌, 흔하지 않은 색을 찾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기업에서 BI로 사용하는 색을 좋아하는데요, 예를들어 Naver의 녹색, 카카오의 노란색 또는 아파트 브랜드 로고의 색을 좋아합니다.
이럴때 어떻게 색깔의 코드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 Colorpick eyedropper입니다.

 기본 색을 쓰고 있지만

티스토리-기본색
티스토리 기본색


티스토리에 글을 쓸 때, 제가 지금 쓰고 있는 것처럼 제목에 색깔을 넣으면, 글이 덜 지루하게 느껴지며 가독성이 좋아집니다.

제가 제목에 사용하고 있는 색깔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파란색입니다. 저 색을 많이 쓰다보니 제 기준에는 익숙해서 편안함을 느끼지만, 사실 그렇게 특색있는 색은 아닙니다.

그리고 저는 미적감각이 좋은 편이 아니라 목적에 맞는 적절한 색을 직접 찾아내기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끔 이용하는 방법은, 기업의 BI(Brand Identity, 로고)에 사용된 색을 찾는 것입니다.

 색깔의 코드 찾기

색상찾기
어떤 색이 내가 원하는 색일까?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로고의 색깔을 색상표에서 직접 찾아내기는 불가능입니다.

그래도 색깔의 코드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색상의 코드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사용하기 쉬우며, 무료인 프로그램인 Colorpick eyedropper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과정을 천천히 한번만 따라하시면, 쉽게 컬러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구글확장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확장프로그램-검색
확장프로그램-검색

크롬 웹스토어에서 'colorpick eyedropper'를 검색합니다.

colorpick-eyedropper
colorpick eyedropper


'Chrome에 추가'를 눌러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Chrome-추가
Chrome-추가

'확장  프로그램추가'를 누릅니다.

확장프로그램-추가
확장프로그램 추가


동기화 사용 창이 뜰 경우, 구글 아이디에 동기화를 해도 됩니다만, 저는 하지 않습니다. 그냥 X를 누릅니다.

동기화사용-닫기
동기화사용 닫기

크롬의 주소창 오른쪽에 퍼즐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Colorpick eyedropper가 나오면 핀으로 고정합니다.

고정
고정

크롬확장프로그램에서 Colorpicl eyedropper 아이콘을 클릭하고 커서를 움직입니다.

아이콘클릭
아이콘클릭

커서를 움직여 네이버의 검색창 쪽으로 갑니다.

그러면 커서 아래 창에 컬러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네이버의 녹색 컬러코드는 '#19CE60'이네요, RGB코드로는 (25,206,96) 입니다.

네이버의 컬러코드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컬러코드 네이버컬러코드 네이버컬러코드 네이버컬러코드


이번에는 아파트 브랜드의 컬러코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래미안 로고의 색깔이 고급스러운 것 같아, 래미안의 색깔을 찾아보겠습니다.

래미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찬가지로 Colorpick eyedropper를 실행합니다.

래미안의 컬러코드는 '#009DAC'이고 RGB코드로는 (0,157,172) 입니다.

래미안컬러코드
래미안컬러코드

래미안컬러코드 래미안컬러코드 래미안컬러코드

 

Colorpick eyedropper라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내가 보고 있는 색깔의 코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Colorpick eyedropper말고 다른 프로그램도 많이 있으니, 다양하게 사용해보시고, 본인에게 제일 잘 맞는 프로그램을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