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 궁금~

한 시간이 후딱~ 나의 걱정을 가져갈 걱정인형 매듭이 - 서울공예박물관 프로그램 참여 후기

서울공예박물관내에 있는 어린이박물관 및 어린이공방 공예 워크숍 :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는 저희 가족이 모두 참여하는 프로그램인데, 한 시간이 정말 후딱 가더라구요. 어린이박물관도 인원수를 제한하여 충분히 편안하고 재미있게 놀다 왔습니다.

 

어린이공방워크숍
어린이공방워크숍

 

어린이공방 공예 워크숍 :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 기본정보

  • 실을 이용하여 인형을 만들고, 나의 걱정 또는 꿈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공예 프로그램
  • 참여대상: 만7세~9세, 4명 이내, 부모님도 같이 참여
  • 참가비: 무료
  • 신청방법: 온라인 선착순
  • 모집인원: 회차당 20명
  • 진행시간: 60분
  • 장소: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 4층 교육실

 

서울공예박물관-어린이박물관
서울공예박물관-어린이박물관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는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 4층에서 진행됩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이 같이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은 매듭 만드는 것을 어려워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이 좀 도와주셔야 합니다. 

어린이박물관-4층교육실
어린이박물관-4층교육실

 

 

테이블은 4개정도 되므로, 대략 4가족 정도가 같이 참여하게 됩니다. 진행을 해주시는 선생님은 두 분이며, 친절하게, 아이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십니다. 매듭 만드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어서 책상에 설명서가 있고, 화면에 동영상으로도 매듭 만드는 법을 보여줍니다.

나의마음친구매듭이
나의마음친구매듭이

 

 

책상에는 가족 수 만큼 매듭이를 만들 수 있도록 설명서, 재료 등이 있습니다.

나의마음친구매듭이-설명서-재료
나의마음친구매듭이-설명서-재료

 

 

진행시간은 총 60분인데, 아이들 사진 좀 찍어주고, 내꺼 만들고, 만들다가 매듭 잘 안돼서 헤매다 보면 60분이 진짜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매듭이만들기
매듭이만들기

 

 

저희가 만든 매듭이 입니다. 현장에서 폴라로이드로 아이 사진도 찍어주셔서, 걱정편지, 매듭이와 함께 걸어둘 수 있습니다. 집에 가져와서 아이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매듭이들
매듭이들

 

서울공예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한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 프로그램 참여하였는데요, 비용도 무료이고, 무언가를 만들어서 집에 가져갈 수 있고, 만드는 재미도 있고, 공예박물관에 온 김에 박물관 구경도 하고 좋았습니다. 참여프로그램 및 입장료가 무료라서 필요한 비용은 교통비와 밥값이 전부입니다. 가성비와 만족도가 아주 높은 공예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예악하기가 좀 치열하긴 한데..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참여해보세요.. 아이들이 매우 재미있어할 것입니다. 저희도 다음에 한번 더 하기로... ㅋ

 

 

뚝딱뚝딱 손맛이 있는 서울공예박물관-어린이박물관 공예마을 관람 후기

 

뚝딱뚝딱 손맛이 있는 서울공예박물관-어린이박물관 공예마을 관람 후기

서울공예박물관내에 있는 어린이박물관 및 어린이공방 공예 워크숍 :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나의 마음친구 매듭이는 저희 가족이 모두 참여하는 프로그램인데, 한

wonderer.tistory.com